회사소개

  • IR/PR
  • 언론보도

제목 [보도자료] MDS테크, 신종플루용 열감지 카메라 국회 ‘입성’ 번호 16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9-18 조회 16938

[보도자료]

MDS테크, 신종플루용 열감지 카메라 국회 ‘입성’

- 국회의사당 출입구에 4대 설치 완료
- 신종플루 검사 전용 한글 SW‘플루디텍터(FluDetector)’ 공급


신종플루 감염자가 1만명 이상으로 추정되자 정부기관 및 보건당국에서도 대책마련에 분주한 가운데발빠르게 대응을 하고 있다.

사망자가 주말동안 3명이 발생해 지금까지 희생자가 7명으로 늘어나면서 환절기 공포가 우려스러운 가운데 국내 업체가 신종플루 전용 SW를 개발해 화제다.

열감지 카메라 공급 및 시스템 개발 업체 MDS테크놀로지(대표 김현철, www.mdstec.com) 는 신종플루 감염 의심자를 신속하고도 정확하게 가려낼 수 있는 최적의 SW인 ‘플루디텍터(FluDetector)’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열감지 카메라가 의료용으로 활용되기 위해서는 해당 국제 표준인 ISO 규격(ISO/TR13154) 과 미국 FDA 규격 510(K)를 충족하여 신뢰성을 검증받아야 하며 신종플루를 검사할 수 있는 전용 SW가 있어야 한다.

이미 의료용 기기로 공인받은 열감지 카메라 (FLIR A320)를 공급하고 있는 MDS테크놀로지는 신종플루 검사 전용 SW인 ‘플루디텍터(FluDetector)’를 함께 제공하게 됨으로써 신종플루 감염 의심자 판별에 정확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플루디텍터(FluDetector)는 주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온도를 자동 보정해 주는 ATC(Automatic Temperature Compensation) 기능을 지원하며 여러 사람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열화상과 실화상 촬영을 볼 수 있어 열감지 카메라를 도입하는 정부기관 및 업체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MDS테크놀로지 장명섭 CTO는 “다양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적용해 온 IT융합 기술을바탕으로 단시간에 신종플루 검사 전용 SW를 개발할 수 있었다”면서 “기존 열감지 카메라가 대부분 영어만 지원되고 기능도 제한적이었던 것에 반해 신종플루 전용 SW를 한글화함으로써 신종플루 확산 예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플리어코리아 이해동 지사장은 “MDS테크놀로지가 자체 개발한 신종플루 전용 SW는 플리어 시스템즈(FLIR Systems) 본사에서도 매우 만족하고 있다”면서 “향후 영어 및 일본어로도 개발하여 MDS테크놀로지가 플리어 시스템즈 본사에 수출하는 것에 대해 협의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MDS테크놀로지가 개발한 신종플루 검사 전용 SW는 현재 관공서 등에 공급되어 실제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신종플루 감염 의심자를 감별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전자신문] IT기업의 메카 G밸리 - MDS테크놀로지, 산업용 윈도7
[YTN] 신종플루전용 열감지 SW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