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 IR/PR
  • 언론보도

제목 [보도자료] MDS테크, 국제항공표준 최상위 레벨 승인으로 항공 IT융합 토대 마련 번호 18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1-19 조회 22199

안녕하세요?

MDS테크놀로지에서는 2007년부터 지식경제부의 SW 플래그십 프로젝트로로 항공용 실시간 운영체제(NEOS RTOS)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2008년말 아시아 최초로 국제 항공 표준 인증인 DO-178B 레벨 B 승인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최상위 레벨인 DO-178B 레벨 A 승인을 받는 쾌거를 이룸으로써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받고 국산 SW 전문업체로서의 위상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MDS테크놀로지는 국방 SW 국산화에 기여하고 항공IT 융합의 SW 기반을 마련하는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MDS테크, 국제항공표준 최상위 레벨 승인으로 항공 IT융합 토대 마련

- 항공용 실시간 운영체제, 아시아 최초 항공SW 국제적 인증(DO-178B 레벨 A) 최고 수준 승인
- 항공 SW 최고 안전성 입증 및 항공 IT융합 성장 토대 마련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김현철, www.mdstec.com)는 지식경제부의 ‘SW 플래그십 프로젝트’(Air-BEST) 참여로 개발 중인 항공용 실시간 운영체제 ‘네오스(NEOS)’가 국제 항공 표준 인증인 DO-178B 레벨 A 승인을 통해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받았다고 발표하였다.

국내 최초로 임베디드용 실시간 운영체제를 자체 개발하여 상용화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2007년부터 항공용 실시간 운영체제를 개발해 온 MDS테크놀로지는 지난 2008년 말 아시아 최초로 DO-178B 레벨 B 승인을 득함으로써 항공전자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충분한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입증받은 바 있다.

그 후 1년여간 보완하여 국제항공표준 최상위 단계인 DO-178B 레벨 A 승인을 이번에 획득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요구하는 항공기 비행 제어 및 엔진 부분에도 적용할 수 있음을 입증 받고 향후 무인기, 유도무기, 육상 전투체계 등에도 확대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특히 국산 항공기의 효율적 개발과 유지보수를 위해 국산 항공 SW 원천 기술 확보가 시급한 시점에서 항공기 SW의 핵심인 운영체제를 최고 안전성 수준으로 개발함으로써, 국산 SW 전문업체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국가적 차원에서 외산 의존을 벗어나 항공IT 융합의 SW 기반을 제공했다고 볼 수 있다.

MDS테크놀로지 김현철 대표는 “정부가 추진하는 IT융합의 핵심은 SW에 있고 운영체제와 같은 핵심 SW의 국산화와 신뢰성 입증은 국가적으로도 큰 수확”이라며 “향후 높은 안전성이 요구되는 국방, 자동차, 의료 등 IT융합 산업에 적극 참여하여 SW를 통한 신성장 동력 창출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항공용 실시간 운영체제를 내년 이후 국산 항공기(T-50)의 임무 컴퓨터에 대한 시험시제품을 개발 완료하여 지상 및 비행 시험에 착수할 계획인 MDS테크놀로지는 최근 차세대 무기체계에도 적용하는 등 국방 SW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기사 보러가기>
<전자신문 기사 보러가기>
<디지털타임스 기사 보러가기>
<아이뉴스24 기사 보러가기>

MDS테크, 국제항공표준 최상위 레벨 승인
MDS테크, 항공용 OS 안정성 입증 받았다
MDS테크놀로지 `네오스` 국제항공표준 최상위 레벨 `쾌거`
MDS테크, 항공용 OS 국제 인증 최상위 레벨 획득




[신년사] 김현철 MDS테크 사장 "올해는 성장과 변화
[디지털타임스] 알아봅시다 - 항공분야 SW 국제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