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 IR/PR
  • 언론보도

제목 [언론보도] MDS테크놀로지, MWC에서 미러링크 시장 확산 원년확인 번호 35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2-25 조회 16794

MDS테크놀로지, MWC에서 미러링크 시장 확산 원년 확인


-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 국제 표준 ‘미러링크’ 1.1 인증 획득
- 스마트카 구현 핵심기술인 ‘미러링크’ 도입의 원년으로 바르셀로나 MWC에서 가능성 확인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업체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스마트폰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결하는 국제 표준 기술 ‘미러링크(MirrorLink)’ 솔루션을 MWC 전시회에 출품한다고 밝혔다.


MDS테크놀로지의 미러링크 솔루션은 2012년 국내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 미러링크 디바이스 인증을 획득하였고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3 및 갤럭시 노트2와도 연동된다.


MDS테크놀로지는 미러링크 1.0 버전 인증에 이어 1.1 버전에 대해서도 인증을 획득하고 스페인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obile World Congress (MWC)에 전시회에 참가한다. 현재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미러링크 1.1 버전을 기준으로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어 머지않아 스마트폰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차량 내에서 보다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에 전시하는 미러링크 개발킷은 이미 삼성전자에도 납품하였으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차량 연동 서비스가 개발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가 미러링크 기반의 차량용 어플리케이션 ‘드라이브 링크(Drive Link)’를 인도 타타자동차에 공급하게 됨에 따라 미러링크 관련 시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 장명섭 전무(CTO)는 “전세계적으로 스마트카 및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가 미러링크 기술 확산의 원년이 될 것”이라면서 “국내에서는 MDS테크놀로지가 그 가능성의 포문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DS테크놀로지는 CCC 멤버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전시회 MWC(Mobile World Congress)에도 참가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자신문]
[한국경제]
[디지털데일리]
[IT dauly]


MDS테크놀로지, MWC 2014에 미러링크 솔루션 출품

MDS테크, 미러링크 MWC에 출품…"확산 원년"
MDS테크, MWC 2014에서 미러링크 기술 선보여
MDS, 스마트폰-인포테인먼트 연결 미러링크 솔루션 선봬

[매일경제] MDS테크, 스마트카 핵심SW 잇단 개발
[임베디드월드] 강력한 윈도우 호환성과 임베디드 특화 기능이 더해진 Windows Embedded 8.1 Industry Pro